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강남 그린스카우트, 지역 청소상태 점검
상태바
강남 그린스카우트, 지역 청소상태 점검
  • 엄정애기자
  • 승인 2012.05.14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교생 2기단원 56명 참여

강남구가 지난해 8월 지역 내 12개 고등학교 25명의 단원들로 꾸려 첫 선을 보인 ‘그린 스카우트’가 올 해는 단원들의 더욱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를 위해 인원을 대폭 확충하는 한편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해 현재 2기 단원 총 56명을 모집해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단원들은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등하교시나 방과 후 여가 시간에 오가며 길거리 등에 무단으로 버려진 쓰레기나 더러워진 쓰레기통 등 지역 내 청소행정 전반에 대한 불편사항을 자유롭게 모니터 해 인터넷 포털카페에 사진이나 글로 자유롭게 올리고 있다.
울러 ‘그린스카우트’ 단원들은 청소행정 모니터뿐만 아니라 구정에 대한 제안이나 우수사례 및 미담사례 등도 자유롭게 인터넷 카페에 올릴 수 있다.
한편 구는‘일주일 간 일회용품 없이 생활하기’ 등 학생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미션을 부여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종량제 봉투 디자인 아이디어’, ‘각종 재활용품 활용 아이디어’ 공모 등 학생들의 제안과 제보를 받아 청소행정에 적극 반영하며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로 구정 발전에 도움이 된 학생들에게는 대학입시 입학사정관 전형에 활용할 수 있도록‘활동실적 인증서’를 발급하는 한편 1일 5건을 한도로 활동 5건당 1시간의 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하고 우수 참여 학생에게는 연말에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강남 그린 스카우트’ 참여자격은 강남구에 거주하는 고등학생이며 고등학생을 포함한 가족단위 참여도 가능하다.
단원으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학생은 강남구 청소행정과 홈페이지(http://www.gangnam.go.kr/part/main.jsp?code=4882380&pt_dept=null)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deepviolet@gangnam.go.kr)또는 팩스 (02-2104-2425)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