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서울시,제조업 CEO 아카데미 강좌 올해 첫 개설
상태바
서울시,제조업 CEO 아카데미 강좌 올해 첫 개설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5.0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4기(업종별 25명) 100명의 4대 제조업 CEO․임원대상

서울시는 인쇄, 의류봉제, 귀금속, 기계 분야를 지속가능한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중소기업의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4대 도심형 제조업 CEO, 임원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CEO아카데미’를 올해 처음 개최한다.
‘찾아가는 CEO아카데미’는 4대 도심형 제조업 CEO와 임원 100명을 대상으로 총4기(기수당 25명)의 교육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인쇄, 의류봉제, 귀금속, 기계 분야별로 기수당 25명씩 1개월 과정으로 총4기로 진행될 예정이며, 5월 8일부터 18일 참여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참여 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인재개발원홈페이지(www.sbhrdc.re.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팩스(6455-0713)나 이메일(jgha111@kbiz.or.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기업의 사업현장을 찾아가는 방문형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귀금속(종로), 인쇄(중구), 의류봉제(강북․중랑), 기계(구로․금천) 도심형 제조업 주요 집적지에 찾아가는 교육장을 개설하여 교육자의 접근성을 높인다.
기업경영 등으로 교육참석을 위한 시간을 내기가 어려운 CEO들을 위하여 도심형 제조업 주요 집적지에 교육장을 개설하고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4회 교육을 실시하고, 교육 참여기업 제조업 사업장에 1일 방문하여 자문 및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CEO아카데미’는 기업현장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현장컨설팅을 병행하여 기업 경영에 실질적 도움을 줄 계획이다.
인사․조직, 회계, 재무, 홍보마케팅전략, 해외진출전략, 수출거래서작성, 노무상담, 리더십 등 기업경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교과목으로 과정을 설계하였으며, 모집과 함께 니즈 분석을 위한 설문을 실시하여 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론교육과 함께 교육참여 업체의 현장컨설팅을 통하여 기업경영의 애로사항, 문제점 등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경영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과정별 강의 및 컨설팅은 다년간 관련 강의 및 현장경험이 있는 회계․세무, 마케팅, 무역, 노무, 경영, 리더십 등 관련분야 전공교수 등이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