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보건소는 ‘은평구 건강축제 한마당’을 5월 3일과 4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건강한마당은 건강 문화공연, 건강강좌, 체험마당, 건강진료의 크게 4개 테마로 진행되는데, 문화공연에는 ‘피아노 삼중주와 함께하는 봄의 왈츠’라는 테마의 일등맘 태교음악회와 어린이 뮤지컬 ‘건강을 되찾은 활기찬 박사님’이 상연되고, 건강강좌에서는 우울증과 화병에 대한 이해와 극복을 위한 정신건강강좌, 건강한 노년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전립선 조기예방 강좌, 아름다운 여성의 건강을 위한 여성암 예방강좌와 명품 강좌로 의학전문 기자 홍혜걸 박사를 초빙한 건강강좌가 열린다.
특히 서울대 의대를 졸업하여, 생로병사의 비밀(KBS) 아주 특별한 아침(MBC), 우리집 주치의(EBS)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홍혜걸 박사가 진행하는 강좌 ‘의사들이 말해주지 않는 건강이야기’에서는 대사증후군과 심혈관질환의 예방법 및 건강 10계명 등을 강의하여 은평구민의 건강을 반올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어린이, 성인, 어르신의 연령에 따른 별도의 체험 Zone을 설치하여 운영되는데, 연령대에 따라 비누만들기, 바른 손씻기․잇솔질등의 체험 기회, 이동금연크리닉, 모유수유 홍보, 시력측정, 미각테스트 등이 진행된다.
건강진료로는 전립선 조기검진, 대사성 질환 검진, 유방암 검진과 함께 지난해에도 구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피부질환진료가 실시된다. 피부질환진료에는 한국한센복지협회가 함께 참여하여 피부반점, 오래된 무좀이나 습진 및 잘 낫지 않는 특수 피부질환 등을 누구나 무료로 진료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