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영등포구, UNGC(UN Global Compact) 가입
상태바
영등포구, UNGC(UN Global Compact) 가입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4.29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청렴도시로의 정착 위해

영등포구가 UN Global Compact(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했다.
조길형 구청장은 “지난 9일 유엔 글로벌 콤팩트에 회원 가입을 신청해, 지난 16일 공식적으로 가입 승인을 받았다.”며 “세계 청렴도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반부패 등 투명사회 정착을 위한 정책을 강력하게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UNGC는 지난 2000년 코피 아난 전 UN사무총장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지와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만든 국제 협약으로, 현재 반기문 사무총장의 중점 추진 과제이기도 하다.
이 기구는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에서 10대 원칙을 제시하고, 기업과 단체의 활동에 있어 친인권, 반부패 등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있다. 현재 UNGC 에는 전세계 130여 개국에 걸쳐 8,700여개의 기업·공공기관, 시민단체들이 가입되어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167개의 기업과 단체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구는 UNGC 회원으로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분야의 10가지 원칙을 구정 및 지역사회에 정착 시킬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을 확대 해 나갈 방침이다. 또 활동 1년 후부터는 매년 그간의 활동 내역을 담은 보고서를 UNGC에 제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