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세부터 65세까지 구직 희망 중장년층 대상으로
광진구는 구직스킬이 부족한 중장년층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를 통해 구직기술 향상 및 자신감 고취를 위해 ‘2012 맞춤형 취업성공전략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커리어컨설팅 전문가인 성경옥 강사가‘직업인생 2막을 위한 생애설계’라는 주제로 성공적인 취업전략에 대해 알려주고 ▲2부에서는 취업정보센터 김선옥 상담사가 채용시장 흐름에 맞는 면접 대응법 및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 실무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대상은 취업정보센터, 고용센터 등 직업훈련기관의 구직 등록자 및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40세 이상 65세 이하의 구민으로 매월 1회 25명씩 총 300여명의 구직자들이다.
구는 1월부터 내부강사가 진행하는 구직스킬 교육을 실시하고 이달부터 12월까지 시니어대상 취업전문 외부강사를 선임해 보다 전문적인 취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며, 교육은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4시간 동안 구청 본관 종합상황실에서 운영된다.
또한 프로그램 실시 후 구직자들이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참가자에 대한 취업알선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중장년층의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서울동부고용센터(소장 황계자)에서 매월 넷째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열리는‘고령자 대상 구인구직 만남의 날’에 중장년층 구직자들과 중고령 숙련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