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성북구의 얼굴을 찾습니다
상태바
성북구의 얼굴을 찾습니다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4.17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페스티벌에서 대형 사진벽화로 제작 전시

성북구는 5월 5일 어린이날 성북천 바람마당 일대에서 개최할 ‘제1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페스티벌’ 에서 구민들의 얼굴이 들어간 가로 5.2m 세로 1.5m 크기의 대형 벽화를 전시한다.
이를 위해 구는 이달 22일까지 이메일(culturebus@hanmail.net)을 통해 구민들로부터 사진을 접수한다.
벽화의 주제는 ‘스마일 성북, 1000명의 얼굴들’인데, 이 주제와 같이 성북구민 천 명의 얼굴 사진으로 벽화가 구성된다. 완성된 ‘구민 얼굴 사진 벽화’는 어린이날 성북천 바람마당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 구는 추후 상설 전시도 검토할 예정이다.
구는 이 벽화가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페스티벌을 널리 알리고 참여를 확대하며 축제 때 포토존 역할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제1회 어린이 친구(親區) 성북페스티벌은 어린이날 오후 1∼6시, 성북천 바람마당 일대에서 ▲유니세프 협력도시 협약식 ▲어린이 권리선언 및 친화도시 선포식 ▲구청장배 어린이 창작 경연대회 ▲사생대회 등으로 펼쳐진다.
또 유니세프홍보관 운영, 성북구 놀토프로그램홍보관 운영, 플래시몹, 어린이벼룩시장, 친환경식재료전시, 마음샘독서치료체험, 영양체험 및 신체활동늘리기, 걱정인형만들기, 나만의장신구만들기, 소원엽서쓰기, 제철과일시식체험 등 각종 부대행사들도 마련된다.
참여 희망 주민은 자신이나 가족의 아름답고 행복한 모습의 얼굴 사진을 보내면 된다. 구는 귀여운 어린이 사진이나 행복한 가족사진 등 가급적 얼굴이 잘 보이는 사진으로 보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