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광진구,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일제 점검
상태바
광진구,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일제 점검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2.29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기한 경과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등

광진구는 새학기를 앞두고 아이들이 밥보다 더 즐겨찾는 학교 앞 먹거리 위생강화를 위해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 일제 점검’을 실시한다.
어린이식품안전보호구역(Green food zone)은 학교주변의 식품 조리·판매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정한 학교주변 200m 이내 구역을 말한다.
구는 점검을 위해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2인 1조의 점검반 29개조를 편성하여 오는 3월 5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지역 내 학교 앞 분식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어린이기호식품 취급업소 총 455개소를 대상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 및 무표시 제품 판매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여부, 건강진단 미실시 등 식품위생법령 위반여부 등이다.
특히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학교매점 등 어린이기호식품 우수판매업소에서의 고열량·저영양 식품 판매여부에 대한 집중점검을 실시해 어린이기호식품에 대한 안전수준 향상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점검 전 영업주에게 영업자 자율점검표를 배부하고 영업주가 자율적으로 주1회 이상 위생점검을 실시토록 하여 영업자의 위생의식향상과 자율적 개선 기회를 부여할 방침이다. 구는 점검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행정 지도를 실시한 업소에 대하여 2차 점검을 실시하여 부적합시 관련법에 의거 행정처분하여 점검의 실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