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광진구,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진구,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그램 운영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2.2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0여명 미취학 어린이 대상으로 놀이기구 활용해 다양한 활동

광진구는 미취학 어린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쉽게 운동을 접하고 규칙적인 신체활동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상은 지역 내 20개 보육시설의 미취학 어린이 총 800여명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간 실시할 계획이다.

구는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각 어린이집에 콩 주머니, 색 원반, 솜털공, 폼볼, 오색로프 등 신체활동 늘리기 기구 5종을 기증하고, 상․하반기에 나눠 총 2회 어린이집 교사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그램 교수법 및 체력검사 방법 등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색원반 징검다리 놀이, 오색로프로 하는 줄타기 곡예사, 짝과 함께 공굴리기 등 어린이 성장발달 단계에 맞춘 놀이형 운동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교육지도는 운동 전문가인 광진구생활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를 주 1회 보육시설로 파견해 진행할 예정이다.

구는 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 어린이들의 신체발육 상태와 유연성, 민첩성 등 체력상태를 비교 측정하고 참여 어린이와 보육교사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프로그램의 확대 운영을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프로그램 운영에 앞서 오는 27일 오전 11시 구청 대강당에서‘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기구 전달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20개 보육시설의 원장 및 어린이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보육시설에 신체활동 늘리기 기구 전달 및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 프로그램 시연으로 진행된다.

송준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