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관악구,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 개설
상태바
관악구,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 개설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2.09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 위한 자격증반에서 스마트폰 강좌까지 선보여

 

관악구는 3월부터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를 운영키로 하고 오는 16일까치 참가자를 모집한다.

관악구 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3세 아이부터 주부, 학생, 직장인,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이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전문가․자격증, 컴퓨터, 외국어, 문화예술, 건강체육, 어린이강좌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번 봄학기는 3월 3일부터 시작하며, 고용 취약계층을 위한 전문가․자격증 특성화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사용법 강좌 등 구정 비전 ‘사람중심 관악특별구’와 사회적 흐름에 부합하는 7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노인과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동화구연 자격증대비반’, ‘중등수학지도사 2학기과정 자격증대비반’, ‘동화교구만들기 전문가반’을 신설해 동화구연 3급자격증과 중등수학지도사 등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중-장년층에까지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법’에 대한 강좌를 마련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갈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스마트폰을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으로 구별해 해당 기기를 사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심도 있는 특강을 진행한다.

‘스크랩 북킹’ 특강은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의미있고 특별하게 장식하는 방법을 가르쳐주며, 재료비만 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상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관악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gedu.gwanak.g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관악구 평생학습관에 방문해서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

‘2012 봄학기 평생학습관 31기 강좌’는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14일에는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 접수하며, 일반 관악구민은 15일부터, 타구 주민은 16일부터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