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광진구, 주부 및 대학생 공공디자인 모니터 요원
상태바
광진구, 주부 및 대학생 공공디자인 모니터 요원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2.09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년 동안 공공디자인의 사용편의성, 공간배치 적정성 모니터

광진구는 공공성이 있는 공간 및 시설물을 대상으로 사용 편의성, 공간 배치의 적정성 등 디자인 전반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는 주부․대학생 공공디자인 모니터 요원을 모집한다

구는 공공 시설물의 불편 사항 개선 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해 도시의 경쟁력 제고 및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이번 사업을 실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지역 내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주부 및 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대학원생 포함) 등을 대상으로 연령, 직업, 경력 등 자체 선발기준에 따라 총 3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선발된 요원들은 오는 3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2014년 3월까지 2년 동안 공공 공간, 도시구조물, 가로시설물, 공공건축물 등 디자인 관련 모니터링 및 구에서 추진하는 각종 디자인사업 정책에 의견을 개진하는 등 본격적인 모니터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방법은 요원들이 생활 주변의 공공 공간, 시설물, 시각매체, 옥외광고물, 공원, 스쿨존 등 디자인 모니터 6대 체크리스트 항목을 중점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구 공공디자인홈페이지(http://www.gwangjin.

go.kr/pud/index.jsp) 모니터방에 의견을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구는 게시된 모니터링 의견을 즉시 관련 부서와 협의해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진행 결과는 모니터방 답변 게시 및 SMS 통보로 공공디자인 모니터링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 월 1회 모니터 일지 제출 및 반기별 1회 이상 간담회를 실시하고, 활동우수 모니터 요원에 대하여 상하반기 구민 표창 및 우수자원봉사자로 추천하는 등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모니터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은 직접 방문 접수 하거나 공공디자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oshks@gwangjin.go.kr)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