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강서구, 봉제산과 꿩고개 일대 쉼터 조성
상태바
강서구, 봉제산과 꿩고개 일대 쉼터 조성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1.2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3억 들여 벚꽃길, 자연체험학습원 등 조성

강서구는 73억원을 투자해 봉제산과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를 구민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쉼터와 테마공원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구에 따르면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 민원을 해소하고 쾌적한 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이번 공원조성사업은 쉼터, 벚꽃길, 자연체험학습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먼저 봉제산 근린공원 중턱에는 3,000㎡의 오리나무 쉼터가 조성된다. 육각정자, 운동기구, 산책로, 등의자 등 시설을 갖추게 되며, 9월중에 완공할 예정이다.


등촌2동 쪽 등산로 1,765㎡에는 흔들놀이대, 조합놀이대, 유아 숲 체험장, 파고라 등이 설치되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놀이공간이 조성된다. 화곡4동에서 올라오는 등산로 변에는 태양을 주제로 한 테마공원인 태양광장이 만들어지며, 해시계, 어린이 놀이터, 반원형 파고라, 음수전 등 편의시설을 갖춘다


화곡본동 등산로 입구 10,671㎡의 부지에 무궁화원, 유실수원, 단풍나무원, 야외학습장, 다목적운동장 등 자연체험학습원이 조성되어 어린이, 청소년들의 산교육장으로 활용된다. 그리고 방화동 일대 꿩고개 근린공원 일대에는 벚꽃길, 체력단련장, 목계단, 경화토 포장, 안내판 등이 설치되어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