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4 11:53 (목)
승용마 거점 번식지원센터 업무협약
상태바
승용마 거점 번식지원센터 업무협약
  • 양종식 기자
  • 승인 2015.10.01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축산위생연구소, 씨수말 운영 교배지원

경기도축산위생연구소는 오는 2일 11시 과천 한국마사회 대회의실에서 한국마사회와 ‘승용마 거점 번식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승용마 거점 번식지원센터는 한국마사회가 경기(중부)권역, 제주권역, 영남권역, 호남권역 4개 권역별 거점을 설정, 국내 승용마에 대한 효율적인 번식 체계를 구축하고 말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정한 기관이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업무 범위와 협력 방안 등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확정할 예정으로,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승용마 번식을 위한 씨수말 및 정액보급 ▲교배지원 및 인공수정 ▲승용마 번식 관련 교육 세미나 연구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마사회가 지난 3월 경기도축산위생연구소를 전국 최초의 승용마 거점 번식지원센터로 지정한 것에 대한 후속조치다. 업무협약에 앞서 연구소는 지난 5월 마사회로부터 하프링거, 셔틀랜드, 웰시B 등 우수한 혈통의 씨수말 3두를 배치 받았으며, 오는 11월에는 씨수말 3두를 더 확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구소는 거점 번식지원센터의 운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말 관리사 4명과 말 수의사 1명을 한국마사회 소속인 장수목장에 파견할 예정이다. 이들은 체계적인 말 번식검사 및 인공수정 실습, 번식 질환 처치 등 말 번식에 필요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