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0:24 (금)
오정구, 문화 네트워크 구축
상태바
오정구, 문화 네트워크 구축
  • 엄정애 기자
  • 승인 2012.01.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감' 오정문화 스토리텔링 결의

 


부천시 오정구(구청장 배효원)가 오정아트홀, 부천옹기박물관 등 관내에서 문화예술행사를 추진하는 관련기관 16개소를 하나의 오정문화 네트워크로 연결하고자 지난 10일 오정구청 소회의실에서 문화예술행사 관계자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는 오정구 문화공보팀, 오정아트홀, 오정문화센터, 부천노동복지회관, 고강복지회관, 원종종합복지회관, 삼정복지회관, 고리울청소년의집 꼬마, 부천옹기박물관, 동 주민센터 등 오정구 관내에서 문화예술행사를 추진하고 있는 16개소 17명이 참석하여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좋은 의견을 모았다.

먼저, 윤기중 행정지원과장은 관내 각종 문화예술추진기관이 많지만 서로 어떤일을 추진하는지 잘 알지를 못한다며 이런 문화예술행사 관련기관을 하나로 연결하는 네트워크가 구축이 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이라며 이번회의에 대한 취지를 설명하였고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날 토론에서 ▲ 문화네트워크를 이끌고 갈 오정문화 T/F팀 구성, ▲ 오정구의 모든 문화예술행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 웹 서비스 구축 ▲ 문화관계자 정례 모임 결의 ▲ 각종 행사의 공동 홍보 및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했다.

다음달 정례모임에는 통합 웹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등 오정구 지역사회의 중요한 문화 매개체로서 '공감' 오정문화 스토리텔링을 결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