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3 16:48 (화)
道, 소상공인 종합지원 대책 마련
상태바
道, 소상공인 종합지원 대책 마련
  • 이재익 기자
  • 승인 2012.01.1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특성 반영한 기본계획 마련 위해 용역 착수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 특성을 반영한 소상공인 종합지원대책을 마련키로 하고 용역에 착수했다.

도는 지난 13일 ‘소기업·소상공인 지원 및 유통산업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 용역은 경기도 소기업·소상공인 실태 분석을 통해 경기도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대형·중대형 유통산업과 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간의 상생발전 방안 등을 마련하기 추진되며, 경기개발연구원이 용역을 수행한다.

도는 앞으로 두 차례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와 최종보고회를 거쳐 올해 6월에 최종결과물이 나오면 연구결과에 따라 소상공인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도내 소상공인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진행된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용역 수행기관인 경기개발연구원 김군수 박사, 신기동 박사, 김을식 박사, 경기도의회 김영환 의원, 정상순 의원, 경기지방중소기업청 안병규 공공판로지원과장,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 소상공인 팀장 등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김영환, 정상순 경기도의원은 "중앙부처에서 추진하는 소상공인 지원사업이 아닌 경기도만의 특성에 잘 맞는 소상공인 지원방안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하고 사회적기업과 지역조합을 통해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활로를 찾을 수 있는 용역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도 투자산업심의관은 “3개년간의 계획이므로 포괄적인 계획보다는 실질적 연차별 계획수립을 통해 중앙부처의 지원방안과 같이 검토되어 경기도 지역특색에 맞고 피부에 와 닿는 정책수립을 용역에 담을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