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김해공항 가덕이전 새해 범시민 걷기대회
상태바
김해공항 가덕이전 새해 범시민 걷기대회
  • 이재익 기자
  • 승인 2012.01.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서 임진년 새해를 맞아 김해공항 가덕이전 쟁취를 위한 범시민걷기대회가 15일 1500여 명의 시민과 영도구민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영도구 남항대교~절영 해안도로~봉래산 둘레길 일원의 4.2㎞구간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해공항 가덕이전의 염원을 이어가기 위한 김해공항 가덕이전 로고송 따라 부르기와 라인로켓 발사 등 퍼포먼스 등이 함께 진행됐다.

부산시는 이날 임진년 새해를 맞아 '김해공항가덕이전 범시민운동본부' 주최․주관으로 지난해 5월 강서구를 시작으로 북구, 사상구, 사하구, 서구, 중구에 이어 일곱 번째로 김해공항 가덕이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열기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걷기대회는 영도구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남항대교 하부 수변공원에서 출발해 절영해안산책로 → 절영 해랑길 → 목장원 → 봉래산 둘레길(목장원 뒤쪽~고신대 뒤쪽) → 청학모자원 입구 → 어울림문화공원’ 코스로 진행했다.

특히 이날 식전행사로 김해공항 가덕이전에 시민 모두가 함께 힘을 모으자는 내용을 담고 있는 로고송 따라부르기와 발사된 로켓이 2~3m 올라가다가 '임진년 흑룡처럼 비상하는 김해공항 가덕 이전' 문구가 적힌 배너를 하늘에서 펼치는 장관을 연출했다.

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새해에도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위한 시민의 염원과 부산시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고 밝히고 "아름다운 절영 해랑길과 봉래산 둘레길 일원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보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