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양천구, 2012년도 일자리창출 계획 수립 시행
상태바
양천구, 2012년도 일자리창출 계획 수립 시행
  • 송준길기자
  • 승인 2012.01.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밀착형 고용지원 서비스 등

 
 

양천구는핵심 8대 정책분야 중 하나인 일자리정책과 관련, ‘2012년도 일자리 창출 계획’을 세우고 본격적인 업무 체계를 가동한다.


구의 2012년도 일자리창출은 일자리창출(민간부문, 공공부문), 취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직업훈련 연계 일자리 제공, 일자리 인프라 구축, 유관기관 협력 네트워크 조성 등에 역점을 두었다.
구는 민간부문 고용창출을 위하여 30여개 기업을 대상으로 ‘양천구 청년인턴제 운영’을 통해 실업청년 일자리를 해소에 일조하고 ‘예비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을 통하여 안정적이고 항구적인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육성자금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여 300여명의 민간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취업애로 계층에 대한 집중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과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체의 구인난 해소를 통한 고용창출 극대화를 위해 ‘으뜸 양천구 일자리플러스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취업․창업 일자리 토탈케어 서비스’, ‘취업박람회’, ‘소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또한 실업자 및 취약계층의 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건강한 일자리 제공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 예산과 일자리플러스센터 구직등록자에 대한 심층면담에 의한 취업교육훈련후 취업알선을 추진하는 ‘중앙정부 연계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구는 2012년도에는 가장 근본적인 복지정책수단인 일자리 창출을 본격화하고 건강한 일자리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