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널A '닥터지바고'에서 소개한 '스피룰리나(Spirulina, 스피루리나)'가 여성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지난 20일 방송된 '닥터지바고'는 스피루리나의 체중감량과 피부탄력 개선 효과를 집중 조명했다.
이날 방송에서 개그맨 이용식의 외동딸 이수민은 40kg 체중감량에 성공한 일등공신으로 스피루리나를 꼽았다.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으로 등장한 이수민은 몸매관리를 위해 운동을 하면서 수시로 스피루리나를 섭취한다고 밝혔다.
스피루리나는 36억 년 전 지구 생성과 함께 탄생한 최초의 생명체라고 알려진 신비의 해조류다. 순수단백질이 약 65%이상이면서 칼로리가 낮아 체중감량을 계획 중인 여성들은 식이조절로 인해 깨질 수 있는 영양균형을 맞출 수 있다.
또한, 50여 가지의 영양 성분을 비롯해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피코시아닌, 강력한 천연 항산화제 SOD를 포함하고 있다.
50대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30대 못지않은 피부탄력을 자랑하는 윤영미 아나운서는 방송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위한 비밀 아이템으로 스피루리나를 소개했다.
㈜건강사랑은 ‘닥터 스피루리나’를 선보이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사랑 관계자는 “닥터 스피루리나는 항산화·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피루리나를 주원료로 한다. 뼈의 형성을 돕고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를 위한 비타민D, 정상적인 세포분열과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 체내 에너지 생성을 위한 니아신 등을 추가한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