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시장, 경창시장 등 제수용품 최대 30% 할인
양천구는 ‘설맞이 특별 이벤트’ 행사를 목3·4동, 신영, 경창시장 4곳에서 13일부터 17일까지 각 시장별로 개최한다.
행사기간동안 전통시장에서는 산지 직거래를 통한 신선한 과일, 생선, 야채 등 양질의 설날 제수용품 및 설맞이 선물을 준비하여 주민들이 가까운 전통시장에서 시중가의 10~30%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하고, 전통시장 상품권을 3%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찬스도 마련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가족단위로 시장을 찾는 주민들을 위한 합동 투호놀이,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다채로운 민속놀이 행사를 마련하여 어른들에게는 어렸을 적 향수를, 어린이에게는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즐길거리도 준비한다.
이뿐만 아니라, 시장을 가장 많이 찾는 주부들을 위한 노래자랑, 가래떡 썰기 대회 등 참여만 해도 경품이 쏟아지는 고객참여 행사를 마련하여 대박의 행운도 얻어 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전통시장 활성화 및 상품권 판매확대를 위해 매년 명절마다 반장보상품과 저소득층 위문품 등으로 전통시장 상품권을 공공구매하여 왔으며, 금년 설날에도 1억 8백만원 상당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하여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는데 동참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