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서비스’ 및 ‘일과시간외 민원실’
강북구가 민원인들에게 만족을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주민들의 민원편의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구는 관내 장애인(1, 2급) 및 홀몸노인을 대상으로 ‘거동불편인 민원서류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발급대상서류는 주민등록등ㆍ초본, 가족관계등록사항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건축물관리대장, 토지임야대장, 일반수급자증명, 장애인증명, 농지원부등본 등 총 28종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강북구청 민원여권과(☎.901-6264)나 가까운 동 주민센터로 전화신청하면 되고, 신청된 서류는 구ㆍ동 담당공무원이 직접 신청가정을 방문해 본인확인 후 전달한다.
이와 함께 구는 직장출근 등으로 근무시간 내 관공서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을 위해 매주 목요일 ‘일과시간외 민원실’도 연중으로 운영 중이다.
‘일과시간외 민원실’은 매주 목요일 18시부터 20시까지 운영하며, 기존에 여권접수 및 교부에 국한됐던 업무가 인감 및 주민등록등ㆍ초본발급, 가족관계등록증명발급 업무까지로 확대돼 민원인들이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구는 이번 서비스 실시로 고객감동 행정을 구현해 주민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