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진구는 아차산생태공원에 자생식물원, 나비정원, 습지원, 소나무 숲, 나이테 학습장, 버섯농장, 생태학습장 등을 테마별로 조성해 매월 계절에 맞는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겨울철을 맞이한 올 1월에는 겨울철 전래놀이, 식물들의 겨울나기, 엄마와 함께하는 생태동화 등 겨울철 동·식물의 생태와 관련된 내용으로, 총 10가지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초등학생을 위한 전래놀이’는 매주 화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초등학생부터 성인들을 대상으로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잊혀져가는 우리의 다양한 전래놀이를 체험한다. 또한 수요일과 토요일에 7세 이상의 어린이 및 가족을 대상으로 ‘식물들의 겨울나기’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초등학교 1, 2학년들을 대상으로 매주 목요일 2시부터 3시까지 운영하는‘초등학생을 위한 생태동화’에서는 동물들의 생태를 이야기로 풀어보는 흥미로운 시간을 갖는다. 솟대를 만드는 ‘가족생태공작교실’은 매주 일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7세 이상의 어린이를 둔 가족들이 참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누에를 관찰하며 직접 실을 뽑아보는‘누에교실’, 겨울잠의 대명사 곰 이외에 다른 동물들의 겨울나기를 알아보는 ‘동물들의 겨울나기’, 아차산에 서식하는 텃새들을 관찰하고 새 모빌을 만들어보는 ‘조류관찰교실’, 고구려 벽화 속 동식물에 대해 배워보는‘고구려벽화의 동식물’등 아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워주는 다채로운 생태체험 교실이 열릴 계획이다.
아차산 생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려면 아차산 생태공원 홈페이지에(www.gwangjin.go.kr/achasan/) 접속해 사전 예약접수를 해야 하고, 단체로 신청할 경우는 전달 18일까지 전화 접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