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4 12:02 (월)
우리된장으로 만든 짜장밥 만들며 녹색식생활실천!
상태바
우리된장으로 만든 짜장밥 만들며 녹색식생활실천!
  • 최창호 기자
  • 승인 2014.08.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오남읍 어린이 대상으로 푸드테라피 교육 추진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지난 12, 19일 2회에 걸쳐 농업기술센터에서 오남읍 어린이 50명 대상으로 푸드테라피 교육을 진행했다.

푸드테라피(Food Therapy)교육은 조리교육과 음식의 나눔을 통해 어린이들의 정서적 힐링(Healing)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이용하여 오남읍 아동들을 대상으로 2013년부터 실시 해 오고 있다.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차미혜 팀장의 지도하에 어린이들에게 환경·건강·배려를 실천하는 녹색식생활 교육과 우리된장으로 만드는 짜장밥과 오이냉국 실습교육을 병행 했으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조리교육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진행하여 직접 만든 음식의 맛을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조리에 사용된 된장은 우리콩으로 만든 3년 숙성된 된장에 배발효액을 첨가하고카라멜색소 등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은 것으로 뜰안에 된장(대표:송재옥)에서 개발한 ‘까망된장’으로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도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슬로푸드 운동 확산과 보급을 위해 우리의 전통음식인 전통 장, 떡, 김치, 사찰음식 아카데미와 영유아를 위한 슬로푸드 아동영양교실, 아버지 요리교실, 웰빙제과제빵 등 다양한 계층에 맞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nais.or.kr)나 생활자원팀으로 문의(590-4563, 4559)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