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4 13:04 (월)
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안산시 공무원들!
상태바
상상! 그 이상을 꿈꾸는 안산시 공무원들!
  • 박기표 기자
  • 승인 2014.08.1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8월 4일 개최된 월례조회 시상식에서 2014년 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입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금을 전달했다.

안산시에서는 답습행정을 탈피하고, 공무원 스스로 연구하는 창의행정 구현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 “공무원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왔으며,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지난 4월 14일부터 5월 26일까지 40일간 총 81건의 아이디어가 응모되어,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우수제안 5건을 선정해 시상했다.

특히 올해 공무원 아이디어 공모전에서는 최근 국정주요과제인 “규제개혁 아이디어”추진을 위해 가산점을 부여하여, 우수한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발굴했다.

우수상은 “도로굴착 허가 시 필요한 전산도면작성 방법개선”을 제안한 안산시 토지정보과의 서종원계장과 박민규실무관에게 돌아갔다. 이 제안은 도로굴착 준공허가의 절차를 개선하여 관련규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소규모 시공업체의 어려움을 해결해준 시책으로,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대표적 규제개혁 아이디어이다.

이밖에도 “하수도 행정민원 원스톱서비스”, “수인변 철로, 약초 꽃길 조성 프로젝트“등 안산시 관내 입주업체와 시민의 편익을 증진하고, 주민생활을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들도 우수한 성적으로 시상의 영예를 안았다.

향후 안산시는 민선6기 슬로건인 “사람중심 안산특별시”구현을 위해 올 하반기에 “2014년 반딧불이 제안대회”를 개최하여 신규시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