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도시관공단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은 내년 1월 4일부터 4주간 다양한 겨울방학강좌를 개설한다.
겨울방학특강은 만 7세 아동부터 초등학교 6학년 7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창의적 글쓰기 활동과 예비 초등학생들에게 감수성을 채워주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초등학교 1〜5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방학숙제 뚝딱! 독서감상문 쉽게 쓰기’, 숙제와 창의적 글쓰기를 돕는‘박학숙제 뚝딱! 개성만점 나만의 글짓기’는 독서를 통한 배경지식에 도움주고 문제해결 능력까지 길러주는 인기강좌로 관심이 높다.
또 만7세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책으로 미리 배우는 자신만만한 학교생활’은 예비 초등학생이 동화를 통해 미리 학교생활을 배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1〜5학년에 해당되는‘만들기 과제 완성! 재미짱, 종이접기’는 겨울방학동안 독창성과 창의성을 기르고 방학숙제까지 도움 주는 인기강좌로 도서관을 찾는 초등학생들에게 인기를 독차지 할 것으로 본다.
특히 ‘책으로 미리 배우는 자신만한 학교생활’은 새 학기를 맞아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들이 독서와 글쓰기 체험을 통해 학교생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학교예절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마련 돼 인기강좌로 주목할 만하다.
권대환기자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