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가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bloggm.tistory. com)’가 출범 3주년을 맞이했다.
2011년 6월 오픈한 광명시민공동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시정소식은 물론 시민들의 일상 이야기, 유용한 생활정보 등을 친근하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블로그를 위해 270여명의 시민필진을 위촉해 시민의 시각에서 바라보는 광명에 대한 이야기들을 풀어감으로써 큰 호응과 공감을 얻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시민참여도와 콘텐츠 우수성 등을 높이 평가받아 2011년 최우수상, 2012년 대상에 이어 올해도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으며,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에서 주최한 2013년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초지자체부문(시) 대상을 수상했다.
2012년 10월과 2014년 2월에는 블로그에 게재된 시민들의 글과 사진을 담은 책자를 발간하는 등 광명시를 대표하는 온라인미디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광명시 관계자는 “지난 3년간 온라인미디어를 활용한 시와 시민간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연이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도 블로그는 물론 인터넷신문생동감(news.gm.go.kr), 트위터(twitter.com/gmcity), 페이스북(facebook.com/gmcity.kr)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시민들과 함께 교감하는 소통창구가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시민필진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활동을 원하는 시민은 홍보실 온라인미디어팀(02-2680-2087)으로 연락하고,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