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씨게이트, 삼성 HDD 사업 부문 인수
상태바
씨게이트, 삼성 HDD 사업 부문 인수
  • 심민관 기자
  • 승인 2011.12.20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및 스토리지 솔루션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의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비즈니스 인수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씨게이트에 합류하는 삼성전자의 직원에는 한국에서 일하고 있는 다수의 간부 및 디자인 엔지니어링 직원이 포함되어 있다.

이들은 모바일 컴퓨팅 시장을 겨냥한 소형 폼팩터(form-factor) 제품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노열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한국 디자인 센터 본부장으로서 한국에서의 씨게이트 제품 개발 활동을 총괄 관리한다.

스티브 루조 씨게이트 CEO는 "씨게이트와 삼성은 신제품의 적기 출시(time-to-market)를 위한 효율을 높이고, 증가하고 있는 스토리지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함께 현재 및 미래의 제품 개발 노력 및 로드맵을 조정했다"면서 "모바일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및 솔리드스테이트 스토리지 등 다양한 시장 기회가 진화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인수는 아주 기쁜 일이다"라고 말했다.

씨게이트는 삼성에 PC, 노트북 및 가전제품 등을 위한 HDD를 공급한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제품을 씨게이트의 기업용 SSD,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및 기타 제품 등을 위해 공급하고 있다.

권오현 삼성전자DS사업부문 부회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사가 가진 독창적인 기술 솔루션을 상호 보완해 더욱 다양한 IT 애플리케이션을 개발, 새로운 기회를 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