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7 16:16 (월)
서대문구-연세대학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상태바
서대문구-연세대학교,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 권대환기자
  • 승인 2011.12.19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가 연세대학교와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내용은 양 기관이 단순 근로인력 채용 시 상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홍보 활동을 통해 맞춤형 일자리 알선, 동행면접 지원 등 기타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양 기관은 지역주민에게 고용기회를 제공해 주는 맞춤형 일자리 창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관련 취업정보를 교류하게 된다. 특히 구는 지역주민에게 일자리를 찾아주는 것이 최상의 복지서비스라는 신념으로 일자리창출 시스템을 확대 가동하고 나섰다.

이 제도는 서대문구의 명문사학기관인 연세대학교가 서대문구와 협력관계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각적으로 채용기회를 열어주고 주민 일자리 창출을 돕는 것이다. 구는 청소, 주차, 경비 등 단순 근로인력채용과 관련된 구인·구직정보를 연세대학교와 공유하고 일자리마련을 위해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게 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특성을 고려 해 양질의 주민일자리 창출에 온 힘을 쏟을 계획이다. 또 지역특색에 맞는 민간기관과의 업무협력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로 주민 고용안정과 취업알선, 채용기회도 제공한다.

구는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 뉴타운사업 등 대규모 건설공사 현장에서 구민을 우선채용하고, 국공립·민간보육시설 종사자도 구민채용을 우선하는 등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 해 구민복지 증진에 나서고 있다.

권대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