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학일정에 따라 1기·2기 기간 분리 운영
양천구시설관리공단 양천구민체육센터는 지난 1월 2일부터, 겨울방학을 맞아 6세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체스교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체스교실은 관내 초등학교별 방학 일정이 상이한 점을 고려하여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1기와 2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기는 2026년 1월 12일부터 30일까지 ▲2기는 2026년 2월 2일부터 27일까지이다.
프로그램은 체스 교구와 시청각 교재를 활용한 체계적인 이론 교육을 비롯해 대형 체스 교구를 활용한 체험형 활동, 실제 체스 대회 형식의 실력 겨루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초급부터 상급까지 어린이의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 교육을 운영해, 놀이처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수업 일정은 ▲A반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B반은 매주 목요일 오전 11시로 편성되었으며,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양천구민체육센터 1층 문화실에서 각 회차 50분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1층 접수처를 방문하여 신청한 후, 해당 수업 일정에 참여하면 된다.
이용화 이사장은 “체스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이 사고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겨울방학을 보다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체육·문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