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12 11:14 (금)
인천 미추홀구, 2025년 전국에서 인정받다...수상으로 증명된 행정 혁신
상태바
인천 미추홀구, 2025년 전국에서 인정받다...수상으로 증명된 행정 혁신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12.1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국무총리·장관상 등 다수 수상…행정·복지·환경 등 전 분야에서 두각
우수정책 경진대회 대상
우수정책 경진대회 대상

 인천 미추홀구가 2025년 중앙부처와 인천광역시가 실시한 주요 평가에서 연이어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전국이 인정한 모범 자치구’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올해는 대통령상, 장관상 등 다수의 중앙정부 포상을 수상하며 정책 추진력과 행정 신뢰도를 동시에 확보했다.

 특히 행정·복지·보건·청년·도시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민선 8기 핵심 기조인 균형 행정·현장 행정의 성과가 구체적으로 입증됐다는 평가다.

 2025년 성과 중 돋보인 분야로는 복지·보건·청년정책, 도시·환경 정책이 꼽힌다.

 이는 미추홀구가 민선 8기부터 강조해 온 ▲취약계층 지원 강화, ▲현장 중심의 복지 행정, ▲친환경·지속 가능 도시 조성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진 결과다.

 이영훈 구청장은 “올해 수상 실적은 1,600여 공직자 모두가 현장에서 답을 찾고, 구민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함께 뛴 결실”이라며, “2026년에도 데이터 기반 행정, 조직 혁신, 스마트 행정을 강화해 구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더욱 확산시키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