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09 14:42 (화)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상태바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12.09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민 의견 반영·규제혁신 성과 인정받아
▲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기념촬영.
▲ 미추홀구,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대통령상’ 수상 기념촬영.

미추홀구는 9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2025년 제안 활성화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대통령상을 받았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교육청 등을 대상으로 ▲제안 채택률 및 실시율, ▲제안 숙성 채택 건수, ▲자체 우수 제안 추천 건수, ▲제안 활성화 우수사례 등 제안 제도 운영 성과를 종합 심사해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미추홀구는 규제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정책연구단 운영, 구청장 소통 플랫폼 등을 통해 구민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해 왔다.

특히 공모전을 통해 ‘미추홀구 도서관 시설 사용료 인하’, ‘소상공인을 위한 전통시장 구역 변경 조건 완화’ 등 구민의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제약을 주던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미추홀구형 ESG 센터 운영, 동 민원종합책임제 도입 등 독창적인 정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앞장섰다.

이 외에도 구는 공무원과 자생 단체를 대상으로 제안제도에 대한 이해와 아이디어 발굴을 높이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1부서 1제안’ 캠페인을 운영하는 등 제안 채택 및 실시 건수를 높이며 제안 문화 확산에 힘써왔다.

이영훈 구청장은 “이번 대통령상은 미추홀구 직원들뿐만 아니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이루어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소통하며 더 나은 미추홀구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앞으로도 구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참신하고 실용적인 제안을 구정에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