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2-09 14:42 (화)
계양구 ‘2025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협의회’ 개최
상태바
계양구 ‘2025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협의회’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12.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반 교육 협력 강화 위한 협의 진행
▲ ‘2025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협의회’ 개최 모습.
▲ ‘2025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협의회’ 개최 모습.

인천광역시 계양구는 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운영협의회’를 열고 지역 기반 교육 협력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환 계양구청장을 비롯해 윤건선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구의원, 지역 교육기관, 학부모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석했다.

‘계양교육혁신지구’는 교육청과 기초자치단체, 지역주민, 학교 간 상호 소통·협력하는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목표로 인천광역시교육청과 계양구가 협약을 통해 지정한 교육자치구로, 2017년 시작되어 올해로 9년째 운영 중이다.

운영협의회는 혁신지구 사업의 정책 방향, 의제 개발 등 주요 사안을 협의·조정하는 자문 기구로,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과 학교가 상생할 수 있는 현실적인 협력 방안이 중점 논의됐다. 특히 2026년에는 지속 가능한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 협력 모델 강화에 중점을 두기로 의견을 모았다.

참석자들은 ▲미래교육 협력체제 구축 ▲지역연계교육과정 운영 ▲마을학교 및 마을교육활동가 활성화 ▲지역특화사업 등 여러 의제를 공유하며 개선점을 모색했다.

윤환 구청장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이 학생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교육 협력 구조를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교육 환경 조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계양교육혁신지구는 지역 중심의 교육 방향성을 재점검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교육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