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11-26 16:40 (수)
군포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주민이 만든 변화 한자리에
상태바
군포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개최···주민이 만든 변화 한자리에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11.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자치 성과와 화합을 나눈 특별한 축제
▲ 군포시 주민자치성과공유회 참석자들 기념촬영 모습.

군포시는 지난 11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회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위원, 각 동장, 주민자치 담당 공무원 등 약 1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2025년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자 표창,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발표, 2025년 주민자치 활동 영상시청, 수리동 자치센터 동아리의 기타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차별화된 지역특화 자치사업과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한 사례들이 공유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주민자치 활성화 유공 표창에는 12명의 공로자들이 군포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아 한 해 동안의 헌신과 노고를 인정받았다.

12개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참여를 이끌어낸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발표는 PPT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동의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을 공유하며 서로의 활동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로 선정된 동은 ▲ 대상 1개동 송부동 ▲ 최우수상 2개동 금정동, 궁내동 ▲ 우수상 4개동 재궁동, 오금동, 수리동, 대야동 ▲ 장려상 5개동 군포1동, 군포2동, 산본1동, 산본2동, 광정동으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은 화합, 환경, 교육이라는 키워드로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성장하는 마을, 문화가 숨 쉬는 마을의 사례를 선보인 송부동 주민자치회가 차지했으며, 이 사례는 2026년 경기도 주민자치 우수사례 경연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위원님들과 소통하며 주민자치회가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