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22 16:14 (월)
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단대초등학교 안전통행로 확보 위한 보차로 확장공사에 대한 시의 적극적 의사결정 촉구
상태바
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단대초등학교 안전통행로 확보 위한 보차로 확장공사에 대한 시의 적극적 의사결정 촉구
  • 이광수 기자
  • 승인 2025.09.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 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성남시의회 이군수 시의원(신흥2·신흥3·단대동)은 지난 19일 열린 예산결산위원회에서 임종철 부시장을 상대로 한 총괄질의를 통해 단대초등학교 안전통행로 확보를 위한 보차로 확장공사의 필요성과 시의 적극적인 관심 및 의사결정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 의원은 질의에서 “단대초등학교는 내년부터 공간재구조화 사업을 통해 학교시설 전면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그동안 학생들이 등교 시 이용하는 통행로가 지나치게 협소해 두 사람이 나란히 걷기도 어려우며, 유모차를 끌고는 인도 이용이 불가능해 대부분 차도를 이용하는 위험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단대초 인근 산성동 헤리스톤아파트 입주가 시작되면 교통량과 보행자 통행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이번 학교 공간재구조화 사업 시기에 맞춰 보행로와 차도를 확장하는 공사를 반드시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이 의원은 이미 교육청, 학교 관계자, 김태년 국회의원실과 여러 차례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히며, “보차로 확장을 위해 가장 선행되어야 할 것은 차도·보행로 확장과 관련된 시유지 및 교육청 부지의 매각·교환·사용허가 여부에 대한 성남시의 명확한 의사결정”이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절차와 규정 준수도 중요하지만, 이번 시기를 놓치면 단대초 앞 안전통행로 확보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며 “성남시가 적극적으로 나서 학생들과 시민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만들어 달라”고 강력히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