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1 16:53 (목)
남양주시,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와 안전도시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와 안전도시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9.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시와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 안전도시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모습.
▲ 남양주시와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 안전도시 조성 위한 간담회 개최 모습.

남양주시는 지난 5일과 9일 남양주북부·남부경찰서와 간담회를 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도시 조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급변하는 도시 환경 속에서 범죄 대응력을 높이고, 사회적 약자가 안심할 수 있는 생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간담회에서는 ▲ 사건·사고 발생 시 신속 대응 체계 구축 ▲ 데이터 기반 범죄 취약지역 집중 관리 ▲ 생활 안전망 확충을 위한 협력 방안 등 다각적인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시와 경찰은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관제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범죄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방범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CCTV 관제센터의 대응 역량을 한층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서비스를 제공해 남양주를 최고의 ‘살맛 나는 안심도시’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시청 관계자는 “경찰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관제센터의 효율적 운영과 신속한 범죄 대응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사회적 약자가 안심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스마트 안전도시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