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8 16:38 (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동 주민총회 동참…주민들과 소통
상태바
김정헌 인천 중구청장, 영종동 주민총회 동참…주민들과 소통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9.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 및 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 성황리 개최
▲ 영종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 단체 기념사진.
▲ 영종동 주민자치회, 2025년 주민총회 단체 기념사진.

인천시 중구 영종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5일 영종운남공원 일원에서 ‘2025년 영종동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종동 주민총회 최초로 야외에서 진행됐다. 남녀노소 200여 명의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정한 마을 축제로서 활기차게 행사가 펼쳐졌다.

먼저 1부 주민총회에서는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6년도 주민자치계획 수립, 주민참여예산 제안 사업 우선순위 선정·의결 등을 진행했다.

이어 2부에서는 영종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라인댄스, 고고장구, 고전무용,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수강생들이 그 실력을 뽐냈다.

이성태 주민자치회장은 “바쁘신 가운데 행사에 참석해 주신 내빈과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라며 “주민의 목소리를 듣고, 주민과 함께 발전하는 영종동 주민자치회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한연주 영종동장은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주민총회가 성공적으로 열려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적극적인 소통과 공감으로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주민총회에 함께한 김정헌 구청장은 “영종동 주민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주민이 행복한 중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