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07 16:53 (일)
시흥시, 청년정책 SNS 통합 운영 ‘시흥청년 알리미’ 첫선
상태바
시흥시, 청년정책 SNS 통합 운영 ‘시흥청년 알리미’ 첫선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5.09.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산된 채널 통합, 청년 맞춤 정책·프로그램 정보, 한눈에 확인
▲ 시흥청년 알리미 홍보물.
▲ 시흥청년 알리미 홍보물.

시흥시는 지난 9월 5일부터, 그간 흩어져 운영되던 시 청년정책 SNS를 채널별로 하나로 통합해 공식 명칭 ‘시흥청년 알리미’로 운영을 시작했다.

그동안 시흥시의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소식을 알리기 위해 청년공간별(청년협업마을·청년스테이션) 누리 소통망을 운영해 왔으나, 정보가 분산돼 청년들이 필요한 소식을 한눈에 파악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이에 따라 시는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플랫폼을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했다. ‘시흥청년 알리미’라는 명칭은 시 청년정책 서포터즈가 제안한 것으로,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생활 정보를 알려주는 창구라는 의미를 직관적이고 친근하게 담아냈으며, 시흥시 청년정책의 대표 소통 창구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앞으로 청년들은 일자리·창업, 문화·교육, 복지·주거 등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시와의 소통도 더 체계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조혜옥 시흥시 평생교육원장은 “청년공간별로 흩어진 홍보 채널을 하나로 묶어 청년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정책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게 됐다”라며 “청년들의 소통과 참여를 더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공식 누리소통망은 블로그, 카카오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시흥청년 알리미’를 검색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250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