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지피티 활용부터 숏폼 영상 제작까지, 인공지능 디지털 역량 강화

의왕시는 9월 10일까지 ‘의왕시민대학 미래학교’의 하반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왕시 평생학습 브랜드 ‘의왕학습레일 시즌2’사업 중 하나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사회 속에서 시민들이 자기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하반기 강좌에는 ▲ 챗지피티 잘 쓰는 법 배우기 ▲ 생활 속 인공지능 체험 가이드 ▲ 인공지능으로 만드는 나만의 에세이집 ▲ 숏폼 영상 크리에이터 되기 ▲ 아이패드 활용법 ▲ 생성형 인공지능 생활 등의 인공지능 및 디지털 활용 기술을 실생활과 접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개설돼 있다.
교육은 9월 15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되며, 시민이나 의왕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의왕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정원 초과 시에는 컴퓨터 추첨으로 수강생이 선발된다.
김은영 평생교육과 과장은 “미래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더욱 친근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 기술 역량을 기르는 이번 과정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민대학 미래 학교 프로그램의 세부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KUB우리방송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