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01 12:43 (금)
제4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수강생 모집
상태바
제4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수강생 모집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8.0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 심리 기반 경영 전략, 온라인 마케팅 교육 등 참여자 수요 반영한 커리큘럼 구성
▲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숏폼 영상 제작 ▲자산관리 등 실무 강의와 힐링콘서트 진행
지난해 실시된 제3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첫번째줄 가운데 박준희 관악구청장)
지난해 실시된 제3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졸업식(첫번째줄 가운데 박준희 관악구청장)

관악구가 변화하는 소비 환경에 맞춰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키우고 매출 증대를 돕는 '제4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참여 소상공인을 모집한다.

구는 지난 3기 상인대학 참여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이번 4기에 ’소비자 심리 기반 경영 전략 수립 교육‘을 도입하고,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 교육‘ 분야를 대폭 강화했다.

교육은 ▲인공지능(AI) 활용 디지털 마케팅 ▲점포 홍보 숏폼 영상 제작 ▲ 퍼스널 컬러를 통한 이미지 메이킹 ▲소상공인 자산관리 등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실무 기술‘ 위주의 강의로 구성했다.

또한 경기 침체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지친 심신을 위로해 줄 ’힐링 콘서트‘도 실시될 예정이다.

올해 상인대학은 9월부터 11월까지 총 11회 운영된다. 관악구 소상공인연합회 4층 강의실(봉천로 279)에서 매주 월요일 15시부터 2시간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은 8월 1일부터 시작되고, 모집 인원은 총 40명으로 관악구 소재 소상공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제4기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새소식▷관악소식)를 확인하거나 관악구청 지역상권활성화과(☎02-879-5744)에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구청장은 “관악구 골목상권 상인대학이 급변하는 경제와 소비 환경을 마주한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는 새로운 전환점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지역경제의 실핏줄을 이루는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