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9-11 16:53 (목)
동대문구,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
상태바
동대문구,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한 주민제안 공모
  • 김종철 기자
  • 승인 2014.04.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주민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도심 속 마을공동체 회복을 위해 오는 30일까지‘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대상은 마을신문제작 및 마을축제 등의 지역특화사업 또는 공동육아활동 및 품앗이활동 등의 커뮤니티 활동으로 주민이 주체가 되어 추진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사업이며, 주민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나 단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선정은 사업내용의 실현가능성 및 적격성 등의 사전검토를 거친 후 마을공동체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이뤄지며,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사업내용 및 규모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때 사업대상자는 총 사업비의 10% 이상은 자부담으로 해결해야 된다.

구는 지난해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우리마을 동네잡지 만들기 ▲놀이터야 놀자 ▲음악을 통한 마을공동체 조성 등 8건의 주민제안사업을 선정하고 3천여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동대문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이 삶의 터전인 마을을 주민들이 함께 가꾸며 살기 좋은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원을 희망하는 모임이나 단체는 구 홈페이지에서 사업신청서 및 제안서 등을 내려 받아 이메일(shin70@ddm.go.kr)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정책담당관(☎2127-4383, 4500)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