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0 17:00 (목)
성북구, 직원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상태바
성북구, 직원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5.03.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혈로 사랑을 나누다"
▲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14일 헌헐버스를 방문하여 헌혈 중인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 이승로 성북구청장이 14일 헌헐버스를 방문하여 헌혈 중인 직원을 격려하고 있다.

성북구가 14일 14일 성북구청 후문 앞에서 성북구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운동은 겨울철 방학과 외부활동이 뜸해지는 동절기를 지나면서 수혈용 혈액공급이 부족해지는 상황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의 협조로 성북구청 후문 1층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했다.

사랑의 헌혈운동은 수혈자뿐만 아니라 헌혈자도 간기능, 혈압 등 기본적인 혈액검사를 통해 각종 질병의 조기 발견 및 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헌혈자와 수혈자 모두의 생명을 위한 건강한 희망 나눔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헌혈은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숭고한 나눔인 만큼 자발적인 헌혈 참여 문화 조성을 위해 공무원이 솔선수범하고 많은 주민이 동참해 따듯한 마음이 더 많은 이웃에게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히며 주민 대상 성북구 관내 동별 헌혈 운동에도 적극적인 지지와 관심을 보였다.

성북구는 공무원 대상 헌혈 운동 외에도 관내 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매년 헌혈 운동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성북구 직원 사랑의 헌혈 운동은 매년 1회 이상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위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