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부천시, 구별 자율방재단 간담회 개최···시민 안전 대응 강화
상태바
부천시, 구별 자율방재단 간담회 개최···시민 안전 대응 강화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5.02.1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 협력체계 강화로 시민 안전을 위해 총력 대응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자율방재단 간담회에 참석하여 단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조용익 부천시장이 자율방재단 간담회에 참석하여 단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부천시는 지난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각 구별 자율방재단 간담회를 열어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각 동 자율방재단 대표와 재난업무 담당 공무원 등이 참석해 자율방재단 활성화 방안과 2025년 활동계획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조용익 부천시장은 소사구 자율방재단 간담회에 참석해 단원들을 격려하며, 자율방재단의 적극적인 활동을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부천시 자율방재단은 이번 간담회에서 “각 동 자율방재단 대표와 담당 공무원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자율방재단은 시민의 안전을 위해 방재 활동에 앞장서겠다. 재난 담당 부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자율방재단의 헌신적인 활동이 부천시의 안전을 지키는 데 큰역할을 하고 있다”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자율방재단의 활동을 위해 아낌없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천시는 앞으로도 자율방재단과 긴밀한 협력을 유지하며, 재난 예방 및 대응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부천시 자율방재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부천시 재난안전과(032-327-40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