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3 16:44 (일)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 RE100 달성 위한 공공협력 강화
상태바
경기평택항만공사, 경기 RE100 달성 위한 공공협력 강화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10.28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택항만공사·경기도사회적경제원·경기콘텐츠진흥원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왼쪽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탁용석 원장,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
▲ 왼쪽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탁용석 원장,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유훈 원장

경기평택항만공사는 10월 2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경기 RE100 달성을 목표로 하는 공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작년 4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발표한 ‘경기 RE100 비전 선포식’에서 제시된 경기도 공공기관 전력 소비의 100%를 신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목표에서 시작되었으며, 이를 위해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실질적인 기후위기 대응과 RE100 달성을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유휴부지 발굴 및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재생에너지 발전량 관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경기 RE100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유휴부지 내 재생에너지 발전시설 설치 지원 ▲재생에너지 생산 및 관리 지원 ▲경기 RE100 목표 실적 달성을 위한 상호 공유 ▲경기 RE100 홍보 및 도민 참여 촉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RE100 목표를 향해 한 발짝 나아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극복에 기여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