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구(구청장 고재득) 성수도서관에서는 4월 10일(목) 10시 30분부터 지역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 특강이 열린다.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부모교육 특강은 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엄마표 두뇌 발달 놀이”를 주제로 육아 교육 파워블로거 김주연 강사가 진행한다.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은 매우 힘들다. 특히 왕성한 호기심과 놀이에 대한 욕구가 있는 2세∼7세까지의 아이를 둔 부모라면 더욱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자라는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놀이’인데 대부분의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하는지, 무엇을 만들어줘야 하는지, 또 놀이를 하는 동안 어떻게 대답해 주고, 행동해야 하는지를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아동심리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아이들과의 놀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연령에 맞는 놀이를 하되 아이가 원하는 놀이를 하도록 배려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성수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부모교육 특강을 통해 육아에 대한 양육자의 고민이 조금이라도 해소되기 바란다. 부모들이 자녀교육의 지침이 될 이야기들을 마음에 새기는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2013년 5월부터 시작된 성수도서관의 북스타트 부모교육은 격월 1회 진행되며, 엄마와 아가의 육아정보 및 전문강사 특강을 통해 엄마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부모교육 특강과 그 밖의 북스타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립 성수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sdlib.or.kr/SS/)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