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7 16:44 (목)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9.2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개최 모습.
▲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극복의 날’ 기념 행사 개최 모습.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별내동 치매안심마을에서 제17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치매 극복의 날이란 세계보건기구(WHO)가 치매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날로, 우리나라는 9월 21일을 기념일로 지정해 매년 치매 극복을 위한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 치매조기검진 홍보 ▲ 치매 예방수칙 3.3.3 숙지 ▲ 치매 바로알기 O, X 퀴즈를 통한 치매예방교육을 진행하고 ▲ 보건소 건강증진사업 홍보 ▲ 건강상식 퀴즈 ▲ 아로마 비누 만들기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정미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이번 치매 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치매는 단순히 노인의 문제가 아닌 모든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심각한 질병이다. 이번 행사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 전반의 관심을 촉구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치매검사 관련 문의 사항은 남양주 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8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