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8 16:37 (화)
용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용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9.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 용산구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모습.

용산구의회는 지난 9월 9일 '용산구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연구회(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용역)', '더 나은 세상 연구회 (주)데스크엠'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의원연구단체는 지방의회의 역할 및 기능 강화를 목적으로 정책 연구개발 활성화 등을 도모하고자 구성된 단체로 이날 열린 착수보고회에서 용산구의원들은 수행기관으로부터 각 연구단체의 주제에 대한 과업수행방향, 방법, 앞으로의 일정 등 설명을 듣고, 보고가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연구활동 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용산구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방의회의 역할 연구회’는 의원들과 전문가그룹, 관련 단체들과 함께 용산구 관광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사업현황 분석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을 모색하고 관광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할 예정이다.

‘더 나은 세상 연구회’는 구민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환경(베리어프리, 안전디자인 정책)을 누릴 수 있도록 용산형 안전 디자인 구축에 필요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연구를 시행한다.

한편 이번 연구단체는 착수보고회에서 의견을 수렴하여 내용을 검토 후 용역 수행 시 반영하여, 오는 11월~12월 중 연구활동에 대한 중간 및 최종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정책제안 및 의안발의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 및 기관과 협의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