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군포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추가 체결
상태바
군포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학교시설 개방 업무협약' 추가 체결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8.2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중학교, 당동중학교, 산본중학교, 용호고등학교 4개교 참여
▲ 군포시청 전경.
▲ 군포시청 전경.

군포시는 지난 26일 군포의왕교육지원청 및 관내 학교(4개교)와 ‘학교시설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추가 체결했다.

시는 지난해 8월 25일 군포신기초등학교 등 12개교와 체육관, 운동장 등 체육공간을 지역주민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이 협력하는 내용의 학교시설 개방 업무 협약을 맺고 협약학교에 대하여 운영비, 개보수비를 지원하며 시설개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아울러 시와 교육지원청은 추가 협약교 발굴을 위해 꾸준히 협업해 왔으며 그 결실로 올해 군포중학교, 당동중학교, 산본중학교, 용호고등학교와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협약에 따라 시는 시설개방 학교에 ▲ 공공요금 등 운영비 지원 ▲ 환경개선사업 지원 시 우선순위 반영 ▲ 체육관 개방에 따른 개보수 발생 시 보수비를 지원한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학교시설 개방은 학교교육에 지장이 없는 범위에서 가능하므로 개방으로 인한 학생들의 시설 이용 불편이나 학교의 시설관리 애로사항이 최소화되어야 더욱 활성화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사용 중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청결한 사용 등 사용자의 의무와 책임도 소홀히 하지 않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시민들께서도 협조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