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8-19 16:21 (화)
성북구, 농부지망생 여러분 지금 바로 입학하세요!
상태바
성북구, 농부지망생 여러분 지금 바로 입학하세요!
  • 김정수 기자
  • 승인 2014.03.0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론과 실습 병행, 정릉3동 도시텃밭에서 직접 농사 경험해봐

비싼 물가와 집값을 이유로, 또는 답답하고 복잡한 도심을 떠나고 싶은 마음으로 귀농을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농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이처럼 농사에 관심은 많은데 당장 배울 곳이 없는 성북구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한다.

6월 13일까지 운영하는 이번 농부학교는 총 12강좌, 24시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주 1회 2시간씩 수업한다.

텃밭 계획과 작물별 재배법, 토양학과 퇴비, 병충해의 이해와 친환경 방제법 등 이론수업은 성북구 평생학습관 3층 대강의실(성북구 종암로 167)에 서 진행되며 씨 뿌리기와 모종심기, 밭과 퇴비 만들기, 감자심기 등 실기수업은 정릉3동 도시텃밭(성북구 정릉동 908-4)에서 이루어진다.

성북구가 도시농부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올해가 처음이 아니다. 2012년에는 구민 및 직원 포함 총 114명이 참여하였으며 작년에는 총 95명이 참여하여 51명이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작년부터는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조별 수업을 실시하였으며 개인과제 제출 및 조별 발표를 추가하여 수료기준을 강화하였다.

김영배 구청장은 “세대를 막론하고 농사에는 관심이 많지만 자본, 시간, 경험 등의 문제로 쉽게 귀농을 선택하지 못하는 도시민들에게 이번 농부학교는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며, “도시농업의 인식을 제고하고 그 저변을 확대하여 성북구 도시농부의 핵심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며 간담회 및 하반기 텃밭 실습을 통해 도시농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지난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성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는 도시농부학교는 오는 21일부터 6월 13일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