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18 10:34 (금)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의원과 백봉지구 방문···공공의료원 유치 역점 추진
상태바
주광덕 남양주시장, 경기도의원과 백봉지구 방문···공공의료원 유치 역점 추진
  • 이강여 기자
  • 승인 2024.07.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경기도의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경기도의원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취임 두 돌을 맞은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지난 2일 남양주 지역 도의원들과 함께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 후보지인 백봉지구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점검은 지난 1일 민선 8기 2주년 성과 및 시정 운영계획 발표에 이어 하반기 역점과제인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의 타당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주광덕 시장은 유치 현장에서 경기도의원들에게 백봉지구 종합의료시설 부지를 설명하며 ▲ 경제성 ▲ 입지의 우수성 ▲ 풍부한 의료수요 및 지속가능성 등을 강조했다.

시는 공공의료원 건립 시 토지 무상임대가 가능해 사업비를 절감할 수 있고, GTX-B 노선과 각종 도로가 지나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구리·가평·양평 등 남양주 중진료권 내 배후인구 110만명이 공공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점을 내세웠다.

특히 경기동북부 의료불균형 해소와 지역완결형 의료체계 구축을 위해 반드시 남양주에 유치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주 시장은 “남양주에 공공의료원이 설립되지 못한다면  경기 동부의 외곽 지역은 응급의료와 필수의료 역할을 수행하는 공공의료 혜택을 과거에도, 미래에도 누릴 수 없게 될 것”이라며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 당위성을 역설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부터 공공의료원 유치를 위한 민·관·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범시민 서명운동에 돌입, 지난 5월부터 6월 말까지 총 20만6000여 명의 시민이 서명운동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