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6 16:53 (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박두식 기자
  • 승인 2024.06.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담당자 함께 모여 노인일자리 활성화 외친다
▲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워크숍 단체사진.
▲ 2024년 노인일자리 사업 워크숍 단체사진.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12일 화성 YBM연수원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신규 담당자 및 경기도 노인복지과장 등 관계자 130여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道내 1~3년차 신규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교류를 활성화 하기 위한 네트워크의 기회 제공과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의 직무역량을 제고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신규 노인일자리사업 담당자, 경기도청 노인일자리팀,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 등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담자와의 소통기법 교육 ▲힐링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은숙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노인일자리사업 현장의 최일선에서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담당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에서 나온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이 잘 반영되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워크숍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안혜영 원장은 “노인일자리 지원사업은 경기도 어르신들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연결을 돕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책 사업이다”라며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공공의 영역에서 ‘누구나 돌봄’이 필요한 모든 도민에게 경기도 360° 돌봄 정책을 실현하고 어르신이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노인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열정과 헌신을 다 하시는 종사자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

한편,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경기도사회서비스원에서 경기도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 광역공공센터로 道 내 거주하는 어르신(만 60세 이상)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노인일자리 창출 및 노인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