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20 11:20 (일)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21개소 컬러유도선 설치 완료
상태바
성동구도시관리공단, 공영주차장 21개소 컬러유도선 설치 완료
  • 류효나 기자
  • 승인 2024.05.2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사고 예방 및 시인성 강화
▲ 공영주차장 컬러유도선 설치 모습.
▲ 공영주차장 컬러유도선 설치 모습.

성동구 산하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은 공영주차장 이용 고객들의 출입구 혼선으로 발생되는 사고 예방 및 시인성 강화를 위해 21개소 공영주차장의 컬러유도선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고속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컬러유도선은 차로의 명확한 안내와 운전자의 시선을 유도하기 위해 노면에 설치되어 있는 유도선이다.

이를 착안하여 공영주차장 출입구에서 혼선으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입구에는 분홍색, 출구에는 연녹색의 컬러유도선을 설치하였다.

19개소 공영주차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컬러유도선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개선을 바라는 점 등의 항목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시간주차 전용인 성수문화예술마당 임시 공영주차장 및 주차구획 증설 공사 중인 살곶이 공영주차장 제외)

처음 방문하는 주차장에서 출입구의 혼선을 경험한 운전자는 응답자의 절반이었으며, 컬러유도선 설치로 인해 안전사고 발생이 감소할 것이라는 질문에는 92%가 그렇다고 답변했다.(▲그렇다 92% ▲잘 모르겠다 7% ▲아니다:1%)

응답자 A씨는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도 헷갈리지 않고 이용할 수 있게 되어 편리함을 느꼈으며, 다른 주차장에도 점차 확대되면 좋겠다”라는 목소리를 내었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출입구의 혼선 방지 및 안전사고 감소를 위해 컬러유도선을 설치했다”라며 “이번 기회로 안전사고 감소에 대한 기대 효과가 예상되며, 조사 결과를 분석해 개선점 도출 및 보다 더 안전한 주차장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성동구도시관리공단 주차시설 홈페이지(parking.happys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사항은 채널톡 및 카카오플러스친구(‘성동도시공단주차장’ 검색 후 친구맺기)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