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13 11:59 (목)
강남구의회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 참석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 참석
  • 송혜정 기자
  • 승인 2024.05.26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에서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 23일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에서 김형대 의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강남구의회는 23일 강남스포츠문화센터 대체육관에서 열린‘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에 참석했다.

해냄복지회 Good Job자립생활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의 생활체육 및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아마추어 보치아 단체 20팀(140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행사에는 김형대 의장을 비롯해 복진경 행정재경위원장·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이호귀·안지연·강을석·노애자 의원이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힘찬 응원을 건넸다.

김형대 의장은 축사를 통해 “그 누구보다 성실하게 훈련한 선수 여러분의 노력은 그 어떤 보석보다 값지다”라며 “의회에서는 장애인의 복지증진은 물론 장애인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치아는 패럴림픽 정식종목으로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을 위해 고안된 특수 구기종목이다. 강남구는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